공지사항
제목 [YTN 뉴스] 피자투어 18인치 대형마트 피자 출시로 시장성 확대
조회수 2717
 [YTN 기사]  작성일시 : 2011-06-10 10:00
 
" 피자투어 18인치 대형마트 피자 출시로 시장성 확대."

 피자투어가 18인치 대형마트 피자를 출시해서 테이크아웃 피자시장에서 시장성을 넓혀가고 있다. 5,000원 피자부터 대형 18인치 피자까지 다양한 메뉴로 테이크아웃 피자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피자투어는 일부 경쟁 업체 처럼 17인치 피자로 사이즈를 줄여 출시 한게 아니고 18인치 풀사이즈로 기본 다섯가지 메뉴를 추가 하였다.

최근에 대형 마트 피자의 출현으로 피자투어도 매출증대와 경쟁력 강화 그리고 새로운 신규 고객층의 확보를 위해 대형 "18인치(45.73cm)" 피자를 메뉴에 추가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18 인치(45.73cm)" 대형 피자를 몇 몇 브랜드에서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는데 대부분 "18인치(45.73cm)" 사이즈가 아닌 "17 인치(43.17cm)" 사이즈 피자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상당수 소비자들은 "17인치(43.17cm)" 사이즈 피자가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18 인치(45.73cm)" 사이즈로 착각을 하는 경우가 흔한데 피자투어는 "17 인치(43.17cm)" 사이즈가 아닌 "18인치(45.73cm)"사이즈로 판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소비자들도 대형마트 피자 선택에 있어 17인치인가 18인치인가 유심히 따져보고 선택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피자투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17인치 피자와 18인치 피자는 사이즈가 틀리기 때문에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의 양과 토핑의 양이 다를 수 밖에 없고 무게부터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권리를 찾는다면 반드시 대형마트 피자라고 하더라도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매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한다.

피자투어는 앞으로 기본 다섯가지인 18인치 피자의 메뉴를 늘리고 신제품을 개발하여 대형마트와의 판매 경쟁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피자투어의 18인치 대형피자는 요즘 대가족이나 단체주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각 매장이 단체 주문의 광고에 좀더 신경을 쓴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메리트 있는 메뉴의 한 부분이라고 말하고 있다.

피자투어의 관계자는 피자 사이즈가 큰 만큼 만드는 과정이나 관리가 일반 사이즈의 피자에 비해 다소 손이 많이 가는 단점이 있어 극히 일부 대형 마트나 일부 브랜드의 경우 미리 토핑을 한 피자를 만들어 놓고 보관을 하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구워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수분이 증발하여 도우의 품질도 떨어지고 맛도 저하되는 요인이 발생하고 있는데 피자투어의 경우 가능하면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생피자 시스템을 고집하고 있다고 한다.

피자투어는 18인치 대형 피자 출시 이후 그 상품력과 맛을 인정받아 대형 마트에서 입점 제의도 받고 있지만 기존 가맹점들의 상권 보호 차원에서 입점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대형 피자 시장에서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음을 짐작하게 된다.

향후 피자투어가 대형 마트에 입점을 시도할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는데 이는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피자전문업체가 본격적으로 대형마트 시장에 뛰어들면 피자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예측 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앞으로 대형 피자 시장도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의 기준이 되길 희망한다.
 
[YTN 뉴스]